티스토리 뷰

결산

1년만에 초보트레이더로

제이슨기봉 2023. 4. 17. 16:19

벌써 글을 쓴 지 1년이나 지났네요

 

다른 생각으로는 1년밖에 안 지났구나 싶습니다

그간 너무 힘들었는지 1년이 한 5년 정도 되는 것처럼 느껴지네요

 

 

23년 4월 처음 예수금 두배 만들기

 

1년 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

 

주식 트레이더가 되고 싶어서

밤늦게 대리기사도 되어보고

택배 알바도 해보고

 

이런저런 일들이 많았던 것 같다

 

여차저차해서

 

네이버 나는 주식 트레이더다 라는 카페에서 활동하게 되었고

많은 것을 얻게 되었다

 

트레이딩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

이래저래 계속 손실을 내면서도 포기하지 않고

매매를 계속 해왔더니

 

다행히 지수가 좋은 며칠을 만나 수익을 낼 수가 있었다

 

 

이래저래 이제 나한테 남은 매매 자금은 400만 원 밖에 없지만

 

많은 고수들이 소액으로 두 배 만들 때까지 열심히 하라고 해서

진짜 말그대로 소액으로 두 배 만들 때까지 열심히 매매했다

 

이렇게 깨지고 저렇게 깨지고

 

그러다가 어떻게 예수금을 두배로 만드는 날이 드디어 왔다

 

 

그래도 누가 그러더라

예수금 두배 만들면 다 끝날줄 알고 계속 매매했는데

다시 제자리로 오더라고

 

나도 제자리로 다시 갈 수도 있지만

제발 계좌를 잘 지켜서

어디가서 저도 트레이더입니다라고 하고 싶다

 

 

또 언제 글 남길지 모르겠지만

 

 

잘됐으면.. 제발 잘 됐으면 하는 바램이다

 

23년 4월 소액으로 매매하는 나에게 큰 수익을 준 종목들

 

 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